리뷰 네비게이션

문서 위치

본문내용

교육목표

우리 유통통상학부는

이미 전국적으로 그 지명도가 높은 학부이지만 글로벌시대에 확실한 학부 이미지 정립과 위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한 차원 승화하여 변화를 하게 되었다.

  • 정보화의 추구
    컴퓨터능력 신장, 인터넷무역, 전자상거래 등등
  • 실용화의 추구
    현장실습제, 창업학점제, 부설회사 실습 등등
  • 세계화의 추구
    외국어교육, 외국대학 교환학생, 외국 어학연수 등등

유통통상학부는 다음과 같은 학부교육목표와 각 전공별로 세부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 유통통상학부 교육목표
    • 전문지식에 기반한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유통통상 정보전문가 양성
    • 도전정신과 실무능력을 가진 유통통상 실무전문가 양성
    • 글로벌마인드와 의사소통능력을 갖춘 유통통상 국제전문가 양성
  • 유통비즈니스전공 교육목표
    • 정보화 시대의 최신 유통 이론 해석과 실무 능력
    • 유통기획 및 정보 분석 능력
    • 각종 물류 정보 및 네트워크의 활용 능력
    • 유통 혁신과 경쟁력을 갖춘 유통 전략 수립 능력
    • 국제적 유통 마인드 함양
  • 무역비즈니스전공 교육목표
    • 글로벌 시대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
    • 외국어 구사 능력과 무역 정보 처리 능력
    • 국제 무역 환경에 대한 종합적 이해와 분석 능력
    • 국제무역 실무에 필요한 체계적 지식
    • 대외통상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전문지식
  • 글로벌비즈니스언어전공 교육목표
    • 경영비즈니스 외국어 전문가 양성
    • 교양학부 및 영어교육학과와 융합전공
    • 글로벌비즈니스학사 수여
    • 유통비즈니스, 무역비즈니스+비즈니스영어, 중국어/영어인터뷰와 프리젠테이션연습
  • 디지털커머스전공 교육목표
    • 4차산업혁명 대비 융합 전문인력 양성
    • 정보보안학과 및 컴퓨터공학과와 연계전공 · 주전공 학위와 연계전공 학위 동시 수여
    • 유통비즈니스, 무역비즈니스+프로그래밍언어/빅데이터처리/웹프로그래밍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유통통상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