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문서 위치

본문내용

학부제

유통통상학부 교육과정은 크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운영되며,
학부제의 전형적인 교육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
유통통상학부는 우석대 유일의 학부이다. 학부전공으로는 유통비즈니스전공(경영학사), 무역비즈니스전공(경제학사), 글로벌비즈니스언어전공(글로벌비즈니스학사, 융합전공), 디지털커머스전공(공학사, 연계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2019년까지는 대부분의 학부생들이 유통비즈니스와 무역비즈니스를 복수전공하여 경영학사(유통비즈니스전공)와 경제학사(무역비즈니스전공)를 동시에 취득하여 왔다. 하지만 2020학년도부터는 학부내에 글로벌비즈니스언어전공(글로벌비즈니스학사, 융합전공)과 디지털커머스전공(공학사, 연계전공)이 추가 개설되어 학부생들은 더 다양한 전공을 복수전공할 수 있게 되었고, 필요한 경우 다른 전공을 부전공으로도 수강할 수 있다.

  • 학부제 운영
    • 재학생들은 졸업할 때까지 학부소속으로 전공 결정은 모든 과목의 이수후 결정된다.
    • 1학년에 유통학개론, 무역학개론, 비즈니스중국어1, 비즈니스중국어2를 학부공통과목으로 개설하여 모든 학부생들이 필수로 수강하며 향후 전공을 탐색하게 된다.
    • 복수전공시 각 전공별로 36학점을 이수해야 하나 학부공통 12학점을 유통비즈니스전공, 무역비즈니스전공, 글로벌비즈니스언어전공에서 모두 공통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따라서 학부공통 12학점 수강후 각 전공별로 24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전공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단, 디지털커머스전공의 경우 학부공통과목을 전공선택으로 인정하지 않으므로 36학점을 취득해야 한다.
    • 우리 학부생들은 대부분 학부내에서 복수전공을 하고 있으나 학생의 희망에 따라 학부내에서 1개전공만 할 수도 있고(57학점 취득), 학부에서 1개전공(36학점)과 다른학과에서 수강하여(36학점) 복수전공을 할 수도 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유통통상학부